본문 바로가기
나미Park 콘텐츠

2월 신작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 줄거리 등장인물, 넷플릭스

by 나미팍 2023. 2. 6.
728x90

출처 : 성스러운 아이돌 드라마 포스터

안녕하세요. 콘텐츠 즐기는 여자 나미팍입니다.

오늘은 2월 신작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TVN 수목 드라마로 현재 방영 중인 '조선정신과의사 유세풍2'의 후속 드라마입니다.

 

1. 신이 아이돌이 되는 판타지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 줄거리와 주인공

성스러운 아이돌 드라마는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것으로 2월 15일 수요일 첫 방영됩니다. TVN 드라마로, ott의 경우 티빙에서 확인 가능한데 드라마의 경우 밤 10시 반부터 시청가능합니다.

이 드라마는 동명의 웹툰을 드라마로 제작한 판타지 로맨스 장르입니다. 원작인 '성스러운 아이돌' 웹툰은 이미 작품성에 대한 인기를 어느 정도 보장받았습니다. 어느 정도 보장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드라마 역시 김민규와 고보결 배우가 잘 살려서 연기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드라마가 TVN에서 나오는 만큼 ott의 경우 티빙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줄거리를 살펴보면, 하루아침에 대한민국 무명 아이돌이 되어버린 이 세계 대신관 렘브러리의 연예계 적응기인데요. 신이었지만 아이돌이 되어 과연 연예계 적응을 잘할 수 있을지, 뭔가 오글거리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대신관을 아이돌로 만들어야 하는 사명을 가진 매니저의 임무도 볼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웹툰을 보면 대신관이 너무 엉뚱하게 나와서 오글거리던데 드라마는 어떻게 될지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세계관이 있긴 하지만 현실 아이돌의 이야기인 만큼 오글거림이 덜 하도록 연기를 하길 바랍니다. 

 

사실 이렇게 전체적인 내용만 놓고 보면 요즘 많은 드라마들이 그렇듯 시즌을 나눠서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연예계 적응기를 시즌1로 하고 그리고 다시 신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시즌2로 놓으면 더욱 많은 분들이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뭐 물론 그럼 시청자 입장으로 기다리는 시간들이 좀 화가 나긴 할 것 같습니다. 패스.

 

2. 드라마 주인공은 허당미 김민규 배우

주인공인 '렘브러리'는 김민규 배우가 맡았습니다. 김민규 배우는 뭔가 모범생 같은 이미지가 있었서 잘 녹여들까 걱정하긴 했었는데, 지난 토요일에 예능에서 보여준 허당미가 이번 드라마 캐릭터와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렘브러리는 이 세계에서 '레드신'을 모시는 23번째 대신관으로, 완전무결한 외모에 선라고 순수한 성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런 그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어느 날 데뷔 5년차 망돌 '와일드애니멀'의 멤버 '우연우'로 깨어나게 됩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 신성력도 사라져 당황하고 있는데 연예계 생활까지 겪어내야 하다니 많이 어렵겠죠. 

 

그리고 렘브러리를 맡게 된 엘리트 매니저 '김달' 역은 배우 고보결이 하는데요. 일에 대해 철두철미한 성격인 그녀가 우연우가 갑자기 컴백 무대에서 "나는 춤을 모른다!"라고 소리를 지르는 걸 목격하는데요. 이런 우연우에게서 뭔가 이전의 우연우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김달은 우연우가 연예계 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고보결 배우의 연기는 사실 거의 보지 못했는데 김민규 배우와 케미가 잘 맞을지 조금 의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동명 웹툰 원작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 원작 비교

사실 이 드라마는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30일부터 목요일마다 연재됐고, 지난 해 8월 17일에 86화를 끝으로 완결된 웹툰인데요. 아직 다 나오지 않아서 비교는 어렵지만 과연 드라마와 웹툰은 어떤 차이를 갖게 될지 지켜볼만합니다. 특히 웹툰에서 대사관이 좀 많이 현실 부정을 하긴 하는데 저는 드라마에서는 현식을 빨리 받아들이고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그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다행인 건 웹툰만큼 드라마 인물들의 외모는 괜찮습니다. 캐릭터의 행동이나 성격도 잘 맞게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예고된 포스터만 보면 기대가 조금 되긴 합니다. 예능에서 보여준 드라마 배우들의 케미도 좋고요. 성격도 맞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는 수목 드라마는 '성스러운 아이돌'이 될 수 있을지 이번에 첫 화 지켜볼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