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미Park 콘텐츠

SBS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복수대행극, 줄거리, 등장인물, 총 몇부작

by 나미팍 2023. 2. 21.
728x90

SBS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 포스터

안녕하세요. 콘텐츠 즐기는 여자 나미팍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시작된 SBS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아직 많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1. 모범택시 시즌2 드라마 정보 및 줄거리

저는 사실 모범택시 시즌1은 못 보긴 했었는데 시즌2를 바로 봐도 사건이 연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옴니버스 형식이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런데 초반부터 너무 재미있어서 나중에 시즌1도 다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리뷰했던 드라마 중에는 대부분 ott 드라마였는데 오랜만에 공중파 드라마입니다. 이번에 SBS에서 나온 모범택시 2가 너무 볼만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공중파에서 이렇게 재미있는 드라마가 나오는 게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모범택시 시즌2는 금토 드라마고요. 밤 10시부터 시작합니다. 요일도 시간대도 드라마를 즐기기에 딱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ott로도 볼 수 있는데요 쿠팡플레이랑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 찾으시는데 아쉽게도 넷플릭스 드라마는 아닙니다. 드라마는 총 16부작으로, 다른 드라마들에 비해 길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건을 파헤치고 해결해야 하니까 다른 드라마에 비해서 길게 가는 것 같은데요. 내용도 탄탄하고 좋은데 길기도 길면 저는 너무 좋습니다. 범죄, 수사 장르이고요. 범죄 사건이니 약간의 스릴러, 액션 등을 포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액션이 진짜 많은데 그래서 주인공인 이제훈이 너무 멋있습니다. 액션씬이 생각보다 수위가 높은 편입니다. 시즌2는 시즌1과 주인공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제훈 배우가 주인공이고 이를 돕는 표예진, 김의성 배우들이 나오는데요. 다만 시즌1에는 이솜 배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시즌2에는 이솜 배우가 안나오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시즌2 시작은 뿔뿔이 흩어졌던 무지개운수 팀원들이 하나의 사건을 통해 다시 뭉치게 되는 이야기인데요. 무지개 운수는 택시회사로 위장하고 있지만 사실은 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사건들을 직접 해결하기 위해 모인 이들의 집단입니다. 주인공인 김도기가 해외 취업을 위해 베트남에서 실종된 한국 청년들을 찾기 위해 해외로 나가면서 내용이 시작되는데, 이 때 헤어졌던 팀원들이 돌아와서 김도기를 도와 사건을 해결하게 됩니다. 

 

베트남에 나간 김도기가 보게 된 건 공대생들을 꼬셔 불법 도박 사이트를 만들고 있는 '천금 인터내셔널' 업체였는데요. 한국 청년들은 '취업'이라는 희망을 보고 왔는데 이들 업체의 취업 사기에 휘말려 납치를 당하고 불법 도박 사이트 제작에 이용당하게 됩니다. 장면이 정말 리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도기와 무지개운수 팀원들이 힘을 합쳐 이들을 구해내 한국까지 무사히 데리고 오는데요. 사실 해외에서 일어난 일은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드라마 초반부터 이렇게 어려운 일을 해내는 걸 보면서 다른 사건들도 조금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시즌2를 보면서 시즌1이 조금 궁금하다고 생각했던 이유가 있었는데 주인공 김도기가 싸움도 잘하고 전략적이고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캐릭터로 나옵니다. 혹시 김도기 기사에 대한 캐릭터 설명이 시즌1에는 나왔을까 조금 궁금해졌습니다.  

 

2. 모범택시 시즌 2 등장인물 및 사건들

그럼 등장인물에 대해 조금 자세하게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주인공 김도기는 이제훈 배우가 연기합니다. 김도기는 전 육사 출신으로 특수부대 장교를 맡았고 현재 무지개 운수 택시기사입니다. 어머니를 죽인 살인마에 대한 복수를 위해 무지개운수에서 복수대행을 시작했던 것 같고요. 상황에 맞는 능청스러움이 있어 어느 상황을 맞닥뜨려도 잘 피해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의 설계에 맞춰 무지개 운수 식구들이 움직입니다. 아직 2회까지 밖에 보지 못했는데 김도기 기사를 보고 있으면 옵티머스프라임이 마지막에 나와서 모든 사건을 다 해결해 나가는 것처럼 김도기가 다했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다음 해커이자 경리과 직원으로 나오는 안고은 역은 표예진 배우가 연기하는데요. 자칭 IT전문가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해커입니다. 시즌1이 끝나면서 시즌2 초반에는 잠깐 경찰로 활동하는 걸로 나오는데 다시 무지개운수 식구들이 모이게 되자 경찰을 그만두고 돌아옵니다. 안고은의 언니 역시 범죄 사건의 피해자였고요. 이후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있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무지개운수 팀원들과 함께 하는 것 같습니다. 시즌2에서는 국내를 넘어 국외 프로그램까지 수월하게 건드릴  수 있는 걸 보면 안고은은 천재 해커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지개운수 대표 장성철 역은 김의성 배우가 맡았습니다. 범죄 피해자 지원 센터인 파랑새 재단의 대표이기도 한데요. 부모님이 나이 든 사람과 약자만 공격하던 연쇄살인범으로부터 살해를 당하는 비극을 겪고 난 후 법에 대한 불신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후 법의 사각지대에서 불법을 저지르는 이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무지개 운수 회사를 운영하는데요. 마음만은 따뜻한 캐릭터고요. 팀원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합니다.

 

3. 시즌2 감상 포인트 

시즌2의 감상 포인트는 사실 시즌1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다양한 사건들을 어떻게 처리해 내는지가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 사건을 해결해 가는 김도기가 너무 멋있습니다. 법의 사각지대가 너무 두려울 만도 한데 어떻게든 해결하기 위해 덤벼들고요. 무지개 운수 팀원들 역시 서로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 팀워크가 이건거구나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쨌든 해결이 어려운 사건들을 처리하는 걸 보면서 약간의 통쾌함을 느낍니다. 물론 중간에 볼 때는 조금 무서운 장면도 있으니 혹시 비위가 약한 분들의 경우 중간중간에 눈을 가리면서 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우리 사회 어딘가에도 이러한 무지개 운수 같은 사람들이 있으면 그래도 억울한 사람이 조금 줄어들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시즌1에 대한 내용들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건데 무지개운수의 복수대행을 의뢰를 받는 안내 AI의 목소리가 누구일까 궁금했는데 이를 배우 이영애 씨가 맡았다고 합니다. 어쩐지 친절하고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혹시 다음 사건 의뢰씬이 또 나온다면 비슷한지 자세히 들어보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