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미Park 콘텐츠

미씽: 그들이 있었다 (1) 드라마 줄거리 및 등장인물 관계도, 다시보기

by 나미팍 2023. 1. 30.
728x90

출처 - 미씽: 그들이 있었다1 포스터 이미지

안녕하세요. 콘텐츠 즐기는 여자 나미팍입니다.

오늘은 요즘 TVN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죠. '미씽: 그들이 있었다 2'의 시즌1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시즌2도 벌써 후반부를 향해가고 있는데요. 그런데 아직 시즌1을 보지 않은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시즌1 먼저 요약해 드리려고 합니다.

 

1. '미씽: 그들이 있었다' 그들이 있었던 곳은?

저 역시 시즌1이 방영되고 있을 때는 보고 있지 않다가 시즌2가 나왔을 때 보게 됐는데요. 왜 보지 않았을까 후회하며 지금은 열심히 보고 있는 중입니다. 마침 오늘도 드라마가 나오는 날이죠. 저 같은 분들이 또 있을 수도 있으니까 시즌2가 조금 남은 시점에라도 빨리 '미씽: 그들이 있었다'을 즐기실 수 있도록 제가 본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1'의 경우 OCN에서 방영했었는데요. 2020년 8월부터 10월까지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지금 시즌1을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넷플릭스에서 몰아 볼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드라마의 포인트는 뭐니 뭐니 해도 고수 배우의 얼굴입니다. 드라마는 사건을 향해 가는데 고수 얼굴이 너무 잘생겨서 빠져있다 보면 사실 사건을 조금 놓치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고수가 너무 잘 생겨서 이 사건이 있는 드라마에 집중이 잘 되지 않긴 했습니다. 잘생긴 분이 로맨스를 찍으면 여주인공이 되어서 더 집중했을 텐데 사건을 파헤치고 있으니 아쉽기도 하고. 그런데 이건 정말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연기는 잘하기 때문에 다른 분들은 집중 잘할 수 있을 겁니다.

 

아무튼! 간단히 줄거리도 살펴볼까요? 처음에는 귀신이 나오고 여름에 드라마가 방영되어서 무서운 호러 드라마인가 했습니다. 그런데 휴머니즘적이고 미스터리가 섞인 판타지 드라마로, 사건이 있어서 그렇지 무서운 드라마는 아니었습니다. 실종된 망자들이 모여 있는 영혼의 마을에 우연히 사기꾼인 '김욱(고수)'이 들어오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인데요. 다른 사람들과 달리 망자들을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생기게 된 김욱이 망자들의 시체를 찾아주고 억울한 사건 배후의 진실을 찾아주는 추적물이기도 합니다. 김욱이 하나씩 사건을 조사해 가는 과정 속에 실종된 망자들이 모두 하나같이 보육원 출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점차 단순한 실종 사건이 아닌 거대한 음모와 계획에 따른 살인 사건이었던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김욱처럼 영혼을 볼 수 있는 또 한 명이 있습니다. 바로 장판석(허준호)인데요. 이 둘과 우연히 인연을 맺은 형사 신준호(하준)가 이 살인사건의 배후를 하나씩 밝혀냅니다.

 

2. '미씽: 그들이 있었다 1' 드라마에 나오는 사건을 밝히는 등장인물 소개 

주인공들에 대해 한 명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인공인 '김욱'은 고수 배우가 연기합니다. 생계형 사기꾼인 그는 잘생긴 외모와 붙임성 좋은 성격과 말빨로 사기꾼이 천직입니다. 그러다 납치를 당해 끌려가던 중 겨우 탈출하게 되는데, 이후 눈을 뜬 곳이 망자들의 마을인 두온마을 장판석의 집입니다. 김욱이 망자들이 보이는 건 우연이었을까요 필연이었을까요. 김욱은 장판석과 함께 안쓰러운 이들의 사건을 해결하고 잃어버린 시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그리고 사실 김욱 역시 찾아야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요. 바로 어릴적 자신을 버리고 도망갔다고 생각했던 어머니입니다.

 

다음은 김욱이 눈을 뜬 집 주인 '장판석'입니다. 해당 캐릭터는 허준호가 연기하는데요. 장판석은 사람이자 영혼을 볼 수 있는 인물이기에 두온마을과 바깥 세상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망자가 된 두온마을 주민들의 시체를 찾아주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그에게도 15년 전 실종된 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딸을 찾던 중 두온마을에 도착한 것이고요.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딸을 찾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그러던 중 쓰러져 있는 김욱을 발견했고 이후 김욱과 두온마을 주민들의 사건을 해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둘과 사건을 해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 있는데, 바로 하준 배우가 연기한 '신준호'인데요. 경찰 대학을 수석 졸업하고 수많은 사건을 해결한 엘리트 형사입니다. 그에게도 반드시 찾아야할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미래를 약속한 사랑하는 여자 '최여나'입니다. 사실 최여나는 이미 망자가 되어 버린 지 오래인데요. 결혼을 약속한 그녀가 갑자기 실종되어 신준호는 그녀를 찾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사실 그녀는 이미 망자가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조금 슬프긴 합니다. 하지만 약혼녀 사건을 통해 형사 역시 김욱과 장판석을 이해하게 됩니다.

 

3. 시즌2 방영 중인 '미씽: 그들이 있었다' 간단 줄거리

시즌2는 시즌1에 나왔던 두온마을이 아닌 또 다른 망자들의 마을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사실 시즌1에서는 김욱이 어머니와의 오해를 풀고 유골을 찾는데 성공하며 두온마을을 더 이상 못 보게 되는데요. 장판석 역시 딸을 찾으면서 마을을 볼 수 없게 됐습니다. 그럼 시즌2에서는 무슨 일로 다시 망자들의 마을 3공단이 보이게 된 걸까요? 물론 김욱의 파트너 장판석도 이 마을이 함께 보입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 2'에서는 새로운 인물들도 많이 나옵니다. 사건들로 구성된 이야기이기도 하고 시즌1을 이미 봤기 때문에 시즌2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즌2도 1처럼 다양한 사건들이 나오면서 풍성한 이야기로 구성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