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Park 콘텐츠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 시즌2 3월 방영 줄거리 등장인물 미리 알기

나미팍 2023. 2. 24. 00:10
728x90

출처 : 더글로리 시즌 2 포스터 이미지

안녕하세요. 콘텐츠 즐기는 여자 나미팍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 2'가 드디어 방영 일정이 확정되고 포스터가 공개됐는데요. 바로 오는 3월 10일입니다. 그럼 미리 더 글로리 파트 2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1. '더 글로리 파트2' 3월 방영 전 알아보는 드라마 정보! 포스터 및 예고영상

더 글로리 시즌1은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잘 마무리 됐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을 찾자면 남자 주인공인 주여정의 칼춤 추는 망나니가 되는 모습을 제대로 보지 못했다는 점인데요. 이번 파트 2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방영 전 드라마 정보부터 다시 살펴볼까요?

 

드라마는 복수극입니다. 요즘 흔히 나오는 회귀물, 빙의물 등이 아니고요. 현대물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괴롭힘을 받고 결국 자퇴까지 하게된 주인공 '문동은'이  가해자들에게 다시 복수를 하기 위해 성장해 나가며 계획을 세우는데요. 자신을 괴롭혔던 패거리들을 찾아 한 명씩 가장 소중한 것들을 빼앗기 위해 준비합니다. 그리고 그 복수의 서막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과연 시즌 2에서는 어떻게 복수를 시작하게 될까요.

 

우선 괴롭힘의 중심에 있던 '박연진'의 딸의 학교 선생님으로 들어가서 연진의 목을 조여가는데요. 딸 뿐만 아니라 남편까지 자연스럽게 다가가면서 연진의 모든 것을 빼앗을 준비를 하죠. 연진의 꿈은 현모양처, 남들이 보기에 좋은 가정을 만들어 사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의 약점은 가족이었습니다. 그 가족을 뺏는 것이 동은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시즌2를 예고하며 나온 더 글로리 포스터 이미지만 봐도 알 수 있는데요. 동은이 연진을 아래로 내려다보며 복수를 다짐하고 있습니다.

그 모든 순간에 기뻐하던 너의 영혼

이 모든 것을 무너뜨릴 준비를 하는건데요. 섬뜩한 표정이 아니지만 섬뜩한 분위기. 아마도 복수에 성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고 영상에서 역시 마지막 대사가 눈길을 끕니다.

내가 사는 지옥을 보여줄게. 환영해 연진아.

중간중간에 복수를 해가는 과정에서 몸과 마음을 많이 다치기도 하는 것 같지만 결국은 환영한다는 말은 자신이 살고 있던 지옥을 맛보게 해주는 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2. 등장인물 및 줄거리 살펴 보기

시즌2 준비를 위해 등장인물을 간단해 살펴드릴까 합니다.

1. 문동은 (송혜교 배우) :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폭력에 결국 자퇴까지 하게 됩니다. 삶의 끝에서 죽음이 아닌 복수를 다짐하는 인물로 그녀의 인생은 모두 복수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주여정을 만나 도움을 받는데요. 과연 복수를 통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을까요?

 

2. 주여정 (이도현 배우) : 어릴 적 아버지의 죽음으로 트라우마를 가진 인물입니다. 그리고 우연히 동은을 만나 그녀의 복수를 돕게 되는 인물입니다. 저는 문동은과 함께 복수하는 과정을 통해 치유의 길도 걷게 되길 바랍니다.

 

3. 박연진 (임지연 배우) : 연기를 너무 잘해서 놀랐습니다. 문동은에게 학교 폭력을 하는 패거리 중 그 중심에 있는 인물입니다.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기보다 합리화하기 바쁩니다. 하지만 자신의 딸의 선생님이 문동은이 되면서 인생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불륜도 저지르는데요. 너무 캐릭터가 악질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 인물입니다. 그냥 이번 파트 2에서 벌을 제대로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4. 강현남 (염혜란 배우) : 문동은의 복수를 도와주고 자신의 남편을 죽여달라고 합니다. 시즌1에서는 그래도 가정 폭력에도 밝은 성격을 유지했던 캐릭터였는데요. 예고 영상을 보니 많이 다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부디 가정폭력에서 벗어나고 행복의 길만 걷길 바랍니다.

 

5. 하도영 (정성일 배우) : 박연진의 남편입니다. 시즌1에서는 문동은과의 관계도 애매했는데 어떻게 풀어질까요. 박연진의 외도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과정 시즌 2에서는 이 부분도 풀리게 될지 궁금합니다.

 

3. 더 글로리 시즌2 꼭 봐야 할 포인트는?

시즌2에서는 모든 인물들이 복수를 중심으로 하는 사건들이 많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간에 복수를 도와주는 강현남의 경우 다쳐 있는 모습을 예고 영상에서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이 외에도 가해자 패거리들이 과연 어떤 복수를 당할지, 시즌1보다는 조금 더 강력한 한 방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남편 하도영의 경우 빨리 불륜을 알고 박연진에게 돌아섰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고 문동은과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문동은은 자신을 지지하고 도와주는 주여정과 함께 치유하며 복수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통쾌한 복수가 진행이 되어야 많은 분들이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가해자들은 복수만 당하는 게 아니라 철저히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내용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문동은의 복수는 이유는 진심 어린 사과이니까요. 더 글로리 part2, 벌써부터 기대됩니다.